안녕하십니까? 제15대 사회와 철학 연구회 회장을 맡게 된 김광식입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해 학회창립 30주년을 기념하였습니다. 그 사이 우리 사회도 많은 것을 이루었습니다만 아직도 이루어야 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학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우리 학회는 30년의 전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학회를 위해 헌신하신 문성훈 연구기획위원장님, 이재성 편집위원장님, 장은주 연구윤리위원장님, 허성범 총무이사님, 이재복 총무편집 간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뜨거운 학문적 열정과 애정으로 함께 하신 여러 회원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5대 집행부로는, 부회장에 문성훈 선생님, 연구기획위원장에 이국배 선생님, 편집위원장에 박구용 선생님, 연구윤리위원장에 김원식 선생님, 총무이사에 허성범 선생님, 총무편집 간사에 이재복 선생님이 수고해 주시기로 했습니다. 학회를 위해 힘든 일을 기꺼이 맡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실질적인 운영기구인 연구기획위원회를 중심으로 우리 학회가 지난 30년의 역사를 통해 쌓아 온 정체성을 지키면서,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학문 공동체로 계속 발전해 나가도록 맡은 바를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7월 제15대 사회와 철학 연구회장 김광식 올림